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머리카락은 여자의 생명이라고 불릴 정도로 중요한 것이지요. 하지만 어떤 이유로 머리를 자르고 싶다는 충동적인 생각도 많습니다. 그것은 의외로 심리적 요소의 영향이 큰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이 갑자기 머리를 자르고 싶어하는 이유를 정리했습니다.

잘 길러오던 긴머리도 갑자기 단발이나 숏컷이 하고 싶어지는 것이 여자의 마음

날이 더워지거나 손질하기 힘들 때, 유행, 연예인 헤어나 SNS에서 예쁜 헤어스타일을 발견했을 때, 할인쿠폰이 생겼을 때 등 간단한 이유가 많습니다.


실연 당했을때 머리를 자른다?

긴머리를 자르면 "실연당했어?"라고 꼭 물어보곤 합니다.

실연 후 머리를 싹둑 자르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실연 당했을 때 "머리라도 자를까..."라는 마음에 사로잡히는 것은 이미지를 완전히 바꾸어 실연의 상처에서 벗어나려는 심리입니다. 하지만 실은 자신의 마음속에서 어떤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심리적 요소의 영향이 크다?

머리를 싹둑 자르는 것이 뭔가를 바꾸려하고 있거나, 헤어스타일을 바꾸거나 머리를 만지작거리는 것에는 지금의 기분, 심리상태가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유없이 머리를 자르는 이유는 이렇게 되고싶다는 자신의 이상이 정해지지 않은 심리상태라고 합니다.




여자가 머리를 자르고 싶어지는 뜻밖의 심리는?

스트레스가 쌓여있습니다. 머리를 자른다는 것은 자신의 어떤 감정을 버리고 싶다라는 마음이 담겨있습니다. 여성이 스트레스를 느낄 때 머리카락을 자른다는 것은 일종의 변신욕구로 다른 내가 되고 싶다는 것입니다. 묶여있는 고민이나 큰 충격으로 충동적인 행동(머리를 자르는)을 하여 사실에서 벗어나려고하는 마음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자신의 스타일을 확립하지 않은 증거이기도 합니다. 자신에 대한 성격이나 기분, 이미지에 심리적인 망설임이 생긴 경우가 많습니다. 자신의 이미지를 확실히 가지고 있지 않거나 자신에게 불만을 갖고 있거나 하기도 합니다. 이유없이 머리를 자르는 경우는 지금까지의 자신과 헤어지고 싶다는 소망이 있기도 합니다.


"새로운 출발을 하고 싶다."

"새로운 내가되어 기분을 바꾸고 싶다."

새로운 감정과 심리가 싹튼 여성이 머리를 자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머리를 자르는 것으로 지금까지의 자신이 바뀌어 정신적인 면에서 큰 리셋이 됩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