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가벼운 얼룩제거는 쌀 발효물이 효과

유리창과 방충망에는 흙먼지가 쌓여있고 거실이나 침실 등 가구에 먼지가 쌓여 있고 손때로 더러워져 있다.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많은 때 가벼운 흙먼지는 쌀 발효물로 충분히 깨끗하게 할수 있다.


방충망

방충망은 먼지도 잘 쌓이고 청소하기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뜯어서 빡빡 씻고 싶지만 그럴수 없을 때 쌀 발효물이 효과적이다.

흙 먼지가 부착되어있는 방충망은 쌀 발효물을 살포하고 방충망 용 와이퍼로 닦는다.

샷시

흙먼지가 쌓이는 샷시에 쌀 발효 물을 살포하고 나무 젓가락에 천을 감아 붙여 닦아내면 된다. 더러워진 얼룩은 베이킹 소다를 뿌리면 더러움이 사라진다.


에어컨

에어컨에는 먼지뿐만 아니라 기름때도 부착. 또한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장소이기도 하므로 베이킹소다+구연산의 탄산수를 사용하여 청소.

필터에 살포하고 잠시 방치 한 후 물로 씻어 깨끗이 말려 사용한다.


조명

청소를 해도 손이 잘 안가게 되는 조명. 먼지가 쌓이기 쉬운 조명은 쌀 발효물을 살포하여 닦아내면 된다.



커튼 및 블라인드


커튼을 씻지 못할 경우 쌀 발효물을 살포하면 탈취제거에 도움된다. 먼지가 쌓이는 블라인드는 쌀 발효물을 살포하여 닦아낸다.

블라인드는 손을 다칠수도 있으니 장갑을 끼고 하는 것을 추천.


 일상 생활 청소는 쌀 발효물로

쌀 발효물은 변색의 염려가 없다. 얼룩이 눈에 띄는 유리창은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의 탄산수를 사용하면 좋고, 씻을 수 없는 소파 등은 베이킹소다 물 또는 쌀 발효물을 살포하여 냄새를 제거할 수 있다. 씻을 수 없는 침구등은 쌀 발효물을 뿌려 자연 건조시키면 된다. 감귤 발효물과 쌀 발효물에 아로마 오일을 섞으면 수제 천연탈취제로 사용할 수 있다.



유리창

밖의 흙 먼지와 기름때가 걱정되는 유리창은 먼저 걸레로 깨끗이 한번 닦아내고 베이킹소다와 구연산의 탄산수를 살포하여 닦아낸다. 먼지가 적은 내부는 쌀 발효 물로도 충분하다.


바닥 및 천장

바닥의 먼지와 음식물 얼룩은 쌀 발효 물을 뿌려 닦아낸다. 카페트에 생긴 얼룩은 베이킹소다 물을 뿌리고 스펀지로 문질러준다.


가구

먼지나 손때로 더러워진 가구. 쌀 발효물을 뿌려 닦아낸다.


 쌀 발효물 만드는 방법

[준비물]

500ml 정도의 뚜껑있는 투명한 용기, 쌀, 물


[만드는 법]

1. 그릇에 쌀을 넣는다. 쌀을 씻어 넉넉하게 물을 붓고 불순물 제거하고 대충 몇번 씻은 후 물을 버린다.

2. 500ml정도의 물을 넣고 쌀을 씻는다.

3. 씻어낸 물을 용기에 넣는다. 이것을 '첫번째 씻은 물'이라고 한다. 뚜껑을 덮고 여름에는 6~12시간, 겨울에는 12~24시간 상온에두고 완성

4. 그릇에 마찬가지로 물을 넣고 쌀 씻어낸 물을 다른 용기에 담는다. 이것이 '두번째 씻은 물'이다.

5. 또한 그릇에 물을 넣고 쌀을 씻고, 씻어낸 물을 다른 용기에 담는다. 이것이 '세번째 씻은 물이다.'


[사용기한]

완성한 후 그날 다 쓴다.


● 첫번째 씻은 물 : 행주, 하수구 냄새, 화장실 청소, 욕실 청소, 식물에 물주기

● 두번째 씻은 물 : 설거지, 주방의 얼룩, 냄비의 기름때, 의류 세탁시.

● 세번째 씻은 물 : 걸레 탈취, 세안이나 팩 등, 여드름 피부일 경우 세안시 사용하면 좋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