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category 팥빵미인의 잡다한지식 2017. 8. 21. 14:07

다이어트중인 사람들에게 식욕을 참는것은 정말 힘든 일이 또 있을까요?

정말 참을수 없는 것이 식욕. 다이어트 중에는 왜그리 먹고싶은것들이 많은지ㅠㅠ

하지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듯, 먹으면 안된다 생각하니 더 먹고싶은 사람의 심리란^^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불포화 지방 중 하나인 다불포화지방(Polyunsaturated fat)이 식욕을 억제하고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키는 작용을 한다. 불포화 지방은 콩기름 같은 액체 상태의 기름을 말한다. 불포화 지방은 화학구조에 따라 올리브유, 홍화씨유 같은 단불포화지방과 옥수수, 콩, 견과류에 많이 들어있는 다불포화지방으로 나뉜다. 카놀라유는 이 두 가지 지방산이 모두 많이 들어있다.


 녹차

녹차를 식전에 마시면 특유의 떫은 맛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고 식후에 마시면 지방의 분해와 연소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올레산

불포화지방산의 하나인 올레산이 풍부한 음식들도 소장에서 OEA로 전환되어 식욕을 억제한다. OEA는 배고프지 않다는 메시지를 뇌로 보내는 역할을 하여 식욕을 억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레산은 특히 올리브유, 호두, 아보카도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입이 심심하거나 식욕이 느껴질 때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한 줌 먹으면 포만감이 느껴져 과식을 예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과 섬유소 및 우리 몸에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B1, B2의 급원이 되며 비타민E도 풍부해 피부노화 예방에도 좋다.

아보카도는 탁월한 식욕억제 효과는 물론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변비 예방 및 체중, 혈당 조절에도 효과적이며 비타민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아보카도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 해독작용 및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며 변비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베타카로틴

베타카로틴이 풍부한 음식에도 식욕억제에 도움을 준다. 대표적인 음식으로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섬유질도 풍부하여 포만감을 오래 지속시켜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 베타카로틴은 노란색을 띄기 때문에 귤, 당근, 호박, 감 등의 노란색 과일과 채소에 풍부하다. 귤, 레몬, 오렌지, 자몽과 같은 감귤류 과일들은 과도한 지방의 흡수를 막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포만감도 좋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물은 포만감을 주어 순간적인 식욕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급격한 체온변화를 방지해 주고 체내 불순물을 배출해 주는 효과도 있다.


 사과

사과는 저칼로리, 고섬유질 음식으로 식후 포만감을 높여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므로 소량 식사 후 디저트로 사과를 먹으면 도움이 된다.


↓↓↓ ♡ 하트꾹 부탁드립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