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교실, 학교, 학생이 되는 꿈

졸업하고 나서도 학교의 꿈을 꾸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리운 친구들과 선생님, 수업하는 꿈 같은 가끔 보는 꿈의 메시지는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



학교의 꿈은 사회 생활과 가정을 암시

질서, 규율, 균형, 협조성, 의무 등을 나타냅니다.

제약이있는 상황시에도 이런 꿈을 꾸기도 합니다. 이 경우 과거에 배운 학교의 이미지가 나타납니다.


자신에게 학교는 어떤곳이 었는지에서 메시지가 달라진다.

학교가 즐거운 장소였던 사람의 경우와 매우 추억이 담긴 장소였던 사람의 경우와 동일한 내용의 꿈에서 암시하고있는 의미는 전혀 다르다. 학교뿐만 아니라 꿈속에서 본 다른 일들도 함께 참조할 필요가 있다.


사회인이 꾸는 경우

사회인이 되어도 뭔가를 배우고, 기술을 익힐 필요가 있을 때 꾸는 꿈입니다. 학교에서 배운 것을 다시 경험하고 지금의 자신을 바라 보려고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반복해서 꿀 경우 암시 가능성이 높다.

사회인이 이 꿈을 잘 보면 의무나 어려움으로 향하려하고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실제 학생이 꾸는 꿈의 경우도 현재의 구속감이나 스트레스를 반영합니다. 옛날 당신이 다니던 학교에서 일어났던 일상적인 사건의 학교꿈을 볼 때 특히, 이 꿈을 반복적으로 꾸면 암시적인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메시지 꿈일 경우

새로운 공부를 시작하고 자격증을 취득하는게 좋다는 내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반복적인 학교의 꿈은 성장의 기회

반복적으로 학교 꿈을 꿈으로써 현실의 구속감이나 피로감을 덜어줍니다. 직장 등에서 어려움 등을 극복하여 자신이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서 도망치지 않고 미래를 향해 새로운 단계를 소망하세요.



좋다고 생각되는 효과·묵시적 학교의 꿈

● 건강하고 즐겁게 학교에가는 꿈은 당신이 활력이 넘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매사에 적극적으로 임할시기라고 말할 수 있으므로, 일이나 공부, 연애 등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마주합시다.

● 대학교 꿈은 잠재력, 학습능력, 배워야 할 중요한 존재, 학습도 성장도 고급과정입니다. 소망을 이루지만 정작 현실이 되면 지루하다는 암시.

● 학교를 활기차게 뛰어 다니는 꿈은 연애운 향상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멋진 만남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주의가 필요한 암시의 꿈

● 꿈에서 학교가 불쾌했다면 회사나 가정에서 불쾌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에 자신이있던 곳이 없었던 꿈은 과거를 그리워하는 자신에 대한 응징의 의미가 있습니다. 사회생활에서는 과거를 돌아 보지 않고 미래를 바라보고 생활을 하는게 좋습니다.

● 방학하는 꿈은 회사나 가정에서 해방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학교 시절로 돌아가고 싶다는 욕망과 그것을 할 수 없다는 기분. 대외적으로 바쁘게 될수도 있습니다.

● 당신이 뭔가에 쫓기고있는 상태였던 꿈은 물리적으로 잠 못 이루는 체제나 환경에 있을 때, 빚 등 갚지 못할 상태에 있을 때 뭔가 부담을 강요당하고 있을 때에 꾸는 꿈입니다.


학교에 가는 꿈

교문앞에 서있는 꿈은, 당신은 뭔가 큰 벽에 직면해 버려 힘이 다운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학교에 들어갈까 어떻게 할까 망설이고있는 꿈의 경우는 자신감을 가지지 못하고 있다는 의미.

학교에 지각 할까봐 초조해하는 꿈은 자신이 시도하려고하는 일이 실패하는것이 아닌가하는 불안한 마음의 표현이 나오고 있습니다.

졸업한 학교를 방문하는 꿈은 잃어 가고있는 소중한 무언가를 되찾으려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무엇인지는 자신이 잘 알고있을 것입니다.



교실은 현재 사회활동을 하고있는 장소를 나타낸다.

● 교실 꿈을 꾸었을때 운세의 포인트는  교실에서 어떤일을 하고 있는지, 어떤 상황인가 하는 것입니다. 이미 사회인이되어있는 사람이 어떤 학생이되어 연기하고 있는 꿈은 가정에서의 상황을 알 수 있습니다. 수업을 성실하게 받고있는 학생이라면 집에서도 좋은 가족이며, 수업 태도가 나쁜 학생 이었다면 음탕하게 살고 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교실 책상에 앉아 공부하는 꿈은 당신이 어려움을 이기고 희망을 향해 진행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 자기 혼자만 모두와 다른 행동을하고 있는 꿈, 아무도없는 교실에 혼자있는 꿈해몽은 당신에 그 규칙에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 학생이 현재 다니고있는 교실이 꿈에 나온경우 단순히 지금의 일상을 나타내고 있는 것.


교사가 나오는 꿈

교사와 스승·감독이 꿈에 나오는 경우, 대다수는 "까다로운 존재"로 취급됩니다. 즉, 당신이 평소 까다로운 상사에게 무엇인가 말하는 것을 귀찮게 생각하는 마음의 절규입니다. 교사가 꿈에서 보여주고있는 방향성은 당신이 알고는 있지만 진행되기 어려운 길이 많습니다.

학교 교장선생님이 나오는 꿈은 아버지와의 관계에 고민하고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동급생이나 동료가 나오는 꿈

당신의 꿈에 동료, 동급생이 나온 경우, 당신은 좋은 이미지를 가진 사람의 경우 당신의 후원자가 되어주는 예지몽, 더욱 친해지고 싶다는 희망의 표현. 반대로 나쁜 이미지의 동료, 동급생일 경우는 그 인간을 계략에 걸리게 하고싶은 감정, 없어지면 좋겠다는 희망의 표현입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