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꿈해몽]이사하는 꿈

category 팥빵미인의 꿈해몽/꿈해몽 2020. 11. 13. 08:00

 

안녕하세요. 꿈해몽 맛집 주인장 팥빵미인입니다.

이사꿈은 취직, 전근, 진학 등 다양한 환경의 변화가 관계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사를 하면 반드시 새로운 생황을 경험하게 되고, 처음에는 잘되지 않는 것도 많을지도 모릅니다만

점차 사람은 새로운 환경에 잘 적응할 것입니다. 

이사 꿈의 의미

꿈해몽에서 이사하는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것은 다음의 세 가지입니다.

1. 변화를 바라는 마음

2. 변화의 전조

3. 자립심

이사하는 꿈은 현재의 상태를 바꾸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다만 그 기분에는 더 큰 성장을 바라는 긍정적인 것과 현실로부터 도피하고 싶은 부정적인 것 등 여러 가지입니다.

당신이 현재의 상황을 어떻게 인식하고 있는가에 따라 꿈의 해석은 달라지겠지요?

또 예지적인 꿈일 경우 이사의 꿈이 실제로 당신에게 찾아오는 변화를 나타내는 일도 있겠습니다.

그것은 주위 환경의 변화나 때로는 당신의 컨디션 변화까지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사에는 여행이라는 의미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이사하는 꿈이 당신의 자립심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부모나 선생님, 직장 상사 등으로부터 자립하고 싶은 마음이 높아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

새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당신의 신변에 실제로 변화가 일어날 전조입니다.

새 집으로 깔끔하게 꾸며졌다면 그 변화가 좋은 것이 될 것임을 알리고 있습니다.

운기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낡은 집으로 이사를 가서 후회하는 꿈

오래된 집이나 좁은 집 등 지금 당신이 살고 있는 집과 비교해서 초라한 집으로 이사하는 꿈은 좋지 않은 변화의 전조입니다.

지나치게 낙관적이지 말고 신중한 행동이 요구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건강운 하락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으므로 컨디션 관리에 유의합시다.

 

호화 저택으로 이사하는 꿈

마치 큰 부자가 사는 듯한 부잣집으로 이사하는 것은 환경의 변화가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다줄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뜻하지 않은 행운의 전개가 될 것입니다.

다만, 이사한 대저택이 낡아 있거나 손상되어 있는 이미지라면 반대로 운기의 하락을 나타낼 가능성도.

꿈에서 본 집의 상태를 다시 한번 잘 생각해 보세요.

 

이사 갈 곳을 모르는 꿈

어디로 이사 가는지 모르는 꿈은 현실도피 욕망을 반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차라리 도망갈 수 있으면 도망가고 싶다는 그런 당신의 소망을 품고 있는 것 같네요.

또 다른 의미로는 향후의 전망이 전혀 보이지 않는 상황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일단은 상황을 냉정하게 하나씩 돌아보는 시간이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이사 준비를 하는 꿈

짐을 싸는 등 이사를 준비하는 꿈은 지금의 상황을 정리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일이나 연애, 인간관계 등에 지쳐 일단 마음을 가라앉히려는 것인지도 몰라요.

이 꿈속에서는 꿈속의 준비 진행 상태 등이 꿈해몽 포인트가 될 것입니다.

 

이사 준비가 순조롭게 되는 꿈

꿈에서 이사준비가 잘 되는 이미지 또는 준비를 하면서 마음이 긍정적이었다면 현재의 상황이 호전되어 가는 암시입니다.

나 자신의 마음을 정리함으로써 해야 할 일이 명확해지고 기분도 나아질 겁니다.

 

이사 준비가 안 되는 꿈

이사 준비가 순조롭지 않은 꿈은 현실도피를 하고 싶어도 피할 수 없는 일이 다가오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뭔가 각오를 다지고 지금 눈앞에 있는 일을 시도할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누군가와 함께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꿈

연인이나 가족 등 아는 사람과 함께 이사를 준비하고 있는 꿈은 그 상대와의 교제를 재검토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상대에게 스트레스와 불만을 느끼고 있는지도...

서로에게 있어서 보다 최상의 관계를 구축하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삿짐을 처분하고 있는 꿈

이사하는데 불필요한 짐을 처분하는 꿈은 당신이 불필요한 감정을 성공적으로 처리함을 암시합니다.

마음이 가벼워지고 일상생활에서도 탄력이 생길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애인이 이사하는 꿈

남자 친구나 여자 친구가 이사하는 꿈은 상대와의 관계에 변화가 오는 암시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둘의 관계가 전진할 것을 암시하고 있어요.

 

전 남자 친구, 전 여자 친구가 이사하는 꿈

지금까지 마음속 어딘가에서 과거에 있었던 일에 끌려 다녔을지도 모릅니다.

이 꿈은 마음의 정리가 되고 당신이 새로운 걸음을 내디딜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이사 갈 곳을 찾는 꿈

이사갈 곳을 찾는 꿈은 현재의 상황을 바꾸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고 있어요.

원활하게 이사할 곳을 찾는다면 환경을 바꾸는 것이 당신에게 좋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암시.

반대로 이사할 곳을 찾지 못하거나 찾아도 조건이 맞지 않는 등의 꿈은 지금은 환경을 바꿀 시기가 아닌 암시입니다.

또는 문제의 원인은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니라 스스로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초조해하지 말고 냉정하게 상황을 판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이사하고 싶지 않은 꿈

이사하고 싶지 않은 꿈은 뭔가를 바꾸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면서도 그것을 받아들이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

당신은 변화보다도 현상태를 유지하고픈 것인지도 모릅니다.

다만 주변 상황이 그런 당신에게 변화를 바라고 있다는 것을 이 꿈은 암시하고 있어요.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 하트꾹 부탁드립니다.↓↓↓ 

'팥빵미인의 꿈해몽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똥꿈해몽풀이  (0) 2020.11.11
[꿈해몽]사람 죽는 꿈  (0) 2020.11.06
[꿈해몽]바람피는꿈, 불륜꿈  (0) 2020.11.01
[꿈해몽]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0) 2020.10.28
[꿈해몽]고양이꿈  (0) 2020.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