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꿈해몽]사람 죽는 꿈

category 팥빵미인의 꿈해몽/꿈해몽 2020. 11. 6. 13:29

 

안녕하세요. 꿈해몽 맛집 주인장 팥빵미인입니다.

사람이 죽는  꿈은 상당히 불길한 예감이 듭니다.

이 꿈을 꿨을 때 정말 누군가 죽는 것이 아닌지, 무슨 일이 있는 건 아닌지 불안해 지지요.

죽는 꿈의 의미와 그런 꿈을 꾸는 심리, 어떤 해몽을 가지고 있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꿈해몽에서 사람이 죽는 꿈 의미와 심리는??

꿈해몽에서 사람의 죽음은 낡은 자신으로부터 탈피하여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나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시대와 가치관의 변화로부터 진부한 가치관이나 수정을 거쳐서 인생의 일단락이나 트러블, 고난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죽은 뒤의 상황이나 장례식 등이 선명하게 기억되는 꿈일 경우 현실세계 환경의 큰 변화를 뜻합니다. 당신의 능력이나 창조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는 장소로 바뀌는 것입니다.

 

자신이 죽는 꿈

자신이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목표와 소원이 현실이 될 길몽입니다. 성공에 이르기까지의 강한 운을 잡기 쉽게 되어있는 상태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기대하지 않았던 곳에서 임시 수입이 들어오는 등 재운을 시작, 다양한 행운이 생길 것입니다. 게다가 당신의 죽음 요인이 타살이든 자살이든 결과적으로는 당신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죽어서 다시 태어나는 꿈

자신이 죽어서 귀신이 된다는 것은 아니고 환생하는 꿈을 말합니다. 당신이 죽는 꿈 이상의 행운을 암시하는 대길 꿈으로 해석됩니다.

사업운, 재물운, 연애운 등 하나의 운에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운이 상승해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운을 잘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현실에서의 행동으로 평소보다 더 가속도를 강화하고 활력을 발휘하세요.

 

자신이 죽었는데 다시 살아나는 꿈

자신이 죽었는데 다시 살아나는 꿈은 사업운, 재물운, 연애운이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자신이 죽는 꿈보다 운기가 강한 길몽입니다. 지금의 형편을 크게 바꿀 기회가 도래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가치관이나 사고방식을 고치고 새로운 출발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과거로부터 끌어온 후회 등을 청산하기 위한 결단을 내렸다고도 합니다. 이러한 새로운 변화를 받아들일 준비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자신이 죽은 사실을 모르는 꿈

자신이 죽은 것을 인식하지 못한 꿈은 다시 시작하는 자신을 자타가 인정하지 않거나 관심 주지 않는 것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훌륭하게 성장했거나, 성공을 얻었는데도 아무도 평가하고 있지 않다고 생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꿈을 꾸는 경우도 있으니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뱀에게 목 졸려 죽었거나 벼락에 맞아 죽는 꿈

자신이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이라고 하지만 그중에는 예외도 있습니다.

그것에 뱀에게 목 졸려 죽는 꿈과, 벼락을 맞아 죽는 꿈입니다.

이 두 가지 꿈은 환생하는 행운의 요소보다 돌발적인 트러블이나 재난을 암시하는 경고의 꿈으로 해석됩니다.

이 두 가지 꿈을 꾼 경우는 필요 없는 말과 행동을 삼가고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자신이 병으로 위독하거나 심한 외상으로 고생하는 꿈

병이 났든 상처가 났든 금방이라도 죽을 것 같이 고통스러웠지만 결과적으로 죽지 않았던 꿈은 리셋하고 싶은 욕망은 있지만 좀처럼 잘 되지 않는 초조함이 꿈이 되어 나타난 것이 비다. 우선은 무언가를 하려고 하지 말고 지금 자신이 할 수 있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

 

죽을 것 같았지만 죽지 않는 꿈

예를 들어 높은 곳에서 떨어지거나 총에 맞거나 칼에 찔리는 등 죽을 뻔한 사고를 당해도 결국 죽지 않는 꿈은 당신 나름대로 노력은 하고 있을지 모르지만 이대로는 행운을 얻을 수 없는 엄격한 현실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런 꿈을 꿨다고 해서 자포자기하지 말고, 우선은 지금의 현황이나 노력의 방향성에 대해 냉정하게 재검토해 봅시다.

 

죽기 직전에 깨어나는 꿈

꿈에서 자신이 죽기 직전이었는데 잠에서 깨어 버렸나요?

이 꿈은 당신의 노력 여하에 따라 큰 행운을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그 근거가 되는 꿈에서 죽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확실하게 행운을 얻지 못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운이 열리는 것에 가까워지고 있고 노력의 방향도 틀리지 않기 때문에 좀 더 노력을 계속할 것을 이 꿈은 가르쳐 주고 있어요.

 

자신의 장례식 꿈

자신의 장례식이 이루어지고 있는 자리에 있는 것 같은 꿈을 말합니다. 이러한 꿈은 자신이 걸어온 길과 전혀 다른 새로운 길을 간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자신의 장례식 꿈은 대길몽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대폭적인 방향 전환, 승진이나 이직 등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이 진로 변경에 나쁜 의미는 없고, 어떤 경우에도 좋은 방향으로 향한다고 합니다. 연애가 크게 진전, 결혼 시기가 도래했을지도 모릅니다. 일도 순조롭게 잘 풀리겠고 심경의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도 합니다.

 

자신이 죽어서 귀신이 되는 꿈

내가 죽어서 귀신이 되어 떠다니거나, 누군가 앞에 나타나거나 하는 꿈입니다. 이러한 꿈은 지금까지의 나만의 틀을 벗고 새로운 걸음을 내딛는 것을 보여줍니다. 죽어서 귀신이 된다는 것은 새로운 자신을 상징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 변신으로 새로운 자신으로 거듭날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다시 보거나 잠재능력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오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특히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경우 비약적인 발전을 암시하는 것 같습니다. 연애면에서는 새로운 만남이 있거나, 연인의 본심을 걱정하고 있기도 합니다.

 

사람을 죽이는 꿈

당신이 누군가를 죽이는 꿈은 금전운을 비롯한 행운을 누리는 암시의 꿈입니다.

타인의 도움 없이 스스로의 노력과 행동에 의해서 행운이 찾아올 것입니다.

 

부모(아버지, 어머니)가 죽는 꿈

부모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아 깊은 슬픔에 빠진 꿈일수록 생각지도 못한 기쁨이나 행운이 찾아오겠습니다.

꿈속에서 슬퍼하지 않았다면 부모로부터 자립하고 싶은 욕망의 꿈으로 해석됩니다.

 

형제, 자매가 죽는 꿈

형제, 자매가 죽는 꿈은 대체로 상징 몽인데 나보다 나이가 위인 형제, 자매는 선배나 상관 등 윗사람을, 나이가 아래인 형제, 자매는 직장동료나 후배 아랫사람을 의미합니다. 경쟁을 해야만 사회생활에서 살아갈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마음의 갈등을 겪고 있지요. 형제, 자매와 비교되어 열등감을 갖고 있어 이것을 극복하고 싶은 욕망의 경우 이런 꿈을 보기도 합니다. 꿈에서 형제, 자매가 죽고 슬퍼하지 않았다면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대인운이 좋아지는 암시를 나타냅니다.

 

배우자(남편, 아내)가 죽는 꿈

이 꿈은 두 사람의 관계성이 크게 변화해 간다는 암시를 하고 있습니다. 남편 또는 아내에게 운기가 전환되는 시기가 올 것입니다. 그것이 길몽인지 경고하는 꿈인지 어떻게 판단하냐면 배우자가 꿈에서 죽고 슬퍼하는지 아닌지의 심경으로 판단합니다.

슬퍼하는 꿈의 경우 배우자를 잃어버리는 것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이 나타나고 이 꿈을 꾼 후에는 서로에 대한 사랑을 재확인하며 현실세계의 애정과 유대가 더욱 깊어질 것입니다. 반대로 홀가분한 기분이 든 것은 상대에 대한 당신의 애정이 식었다는 증거입니다. 내심 상대방으로부터 해방되기를 바라고 있을 것입니다. 이런 꿈을 꾸면 이혼이나 별거를 할 암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집안 식구가 여럿 죽는 꿈

집안 식구가 여럿 죽는 꿈은 기본적으로 환경의 변화를 나타내며,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차례로 찾아옵니다. 가족 등이 죽는 꿈은 불운하다고 생각하기 쉽지만 좋은 꿈입니다.

부모가 죽는 꿈은 부모로부터 독립을 나타냅니다. 형제가 죽을 경우 고민이 해결된다고 합니다. 아이가 죽을 경우 가까운 장래에 자신의 아이에게 좋은 일이 생긴다고 합니다. 아내가 죽을 경우 아내와의 관계가 좋아지고 남편이 죽을 경우 남편과의 사이가 더 좋아지겠습니다. 조부모가 돌아기시는 경우 새로운 가치관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합니다.

 

아기가 죽는 꿈

아기는 다시 태어나거나 성장을 상징합니다. 따라서 아기의 죽음은 당신의 과거를 반성하고 마음의 정리정돈을 통해 다시 태어날 것임을 암시합니다. 아기가 죽는 꿈은 새로운 삶의 시작, 현재 겪고 있는 갈등과 고민에서 벗어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아이가 죽는 꿈

당신에게 아이가 있나요? 자녀가 죽는 꿈을 꾸었을 경우 꿈풀이의 핵심은 자녀의 건강상태와 관련이 있습니다.

현실에서 당신의 아이가 건강하게 지내고 있을 경우 가까운 시일 내에 어떠한 행운이 뒤따를 것이라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 만일 , 어떠한 병이나 문제가 발생했다고 해도, 전화위복의 계기가 되는 것처럼, 곧 문제는 발견되어 해결로 이르게 될 것입니다.

반대로 아이가 아프다면 건강운이 더욱 저하됨을 암시. 또는 아이를 둘러싸고 가정 내 분쟁이 발생할 경고의 꿈이므로 짐작이 가는 경우 주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연예인, 유명인이 죽는 꿈

꿈해몽에서 연예인 유명인은 명성과 높은 지위에 대한 동경을 의미하며 자기 현시욕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유명인, 연예인이 죽는 꿈을 꾼 경우 죽음에 슬퍼하는지 안도하는지에 따라 꿈해몽도 달라집니다.

연예인의 죽음에 안도하는 것은 명성과 지위 자기 현시에 대한 집착이 고착화되고 그에 반비례하며 주변을 배려할 줄 아는 어른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자립심이 싹트고 있기 때문에 사소한 일이나 자신의 손으로 어쩔 수 없는 일에 고민하는 일도 감소할 것입니다.

반대로 유명인, 연예인의 죽음에 슬퍼하는 것은 명성과 지위에 대한 집착이 과거보다 강해지고 있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그것들을 추구하는 삶의 방법도 있지만 과연 그것이 당신에게 있어서 진정한 행복인지 조금 멈춰서 생각해 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 ♡ 하트꾹 부탁드립니다.↓↓↓ 

'팥빵미인의 꿈해몽 > 꿈해몽' 카테고리의 다른 글

[꿈해몽]이사하는 꿈  (0) 2020.11.13
[꿈해몽]똥꿈해몽풀이  (0) 2020.11.11
[꿈해몽]바람피는꿈, 불륜꿈  (0) 2020.11.01
[꿈해몽]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0) 2020.10.28
[꿈해몽]고양이꿈  (0) 2020.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