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어린이날 받고 싶은 선물은?

category 팥빵미인의 육아이야기 2017. 4. 25. 17:33

5월 5일 어린이날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아이들은 설렘과 기쁨에 밤잠을 설치고 손꼽아 어린이날을 기다리고 있겠지요?

반면 부모님들은 아이들에게 어떤 선물을 사줄까 하고 많이 고민하고 있겠네요. 요즘 장난감 가격도 어마무시하죠.

제가 어릴적엔 과자종합선물셋트나 인형이 최고였는데^^;



어린이날 선물로 많이 찾는 장남감으로는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 있는 관절인형, 울거나 웃고, 옹알이도해 아기처럼 보살펴 주는 아기인형, 정원, 팬시숍, 펫숍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인형의 집과 봉제인형. 병원, 쇼핑, 미용실 등 아기자기한 상황 설정을 해 함께 즐기는 역할놀이, 쇼핑카트, 계산놀이, 소꿉놀이, 썰기놀이도 인기입니다. '레고'로 대표되는 블록완구의 경우 남아와 여아를 불문하고 인기가 많습니다.

옥션에서는 어린이날 수요를 겨냥한 '토이 페스티벌'을 진행하고 인기 장난감을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니 아직 구입 못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은 어린이날 선물로 스마트폰을 가장 원하는 반면, 부모들은 가장 주기 싫은 선물이라고 합니다. 잃어버릴까 염려스럽기도 하고, 스마트폰에 빠져 공부는 뒷전으로 밀려 날 것 같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아이들이 가장 받기싫은 선물로는 책, 상품권이라고 해요.



선물도 좋지만 무엇보다 어린아이들이 원하는 것은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라고 합니다. 부모님이 맞벌이일 경우 평소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고, 학원 때문에 놀러가기 힘든 아이들. 어린이날 선물만 주는것 보다 온가족이 다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면 아이에게는 정말 큰 선물이 아닐까해요. 아동의 정서 발달에 중요한 요인은 부모와 함께 보내는 시간입니다. 유아기때 부모와 함께 지내는 시간이 많을수록 유아는 높은 자아 탄력성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올해는 긴 황금연휴로 해외로 나가는 사람들도 많을테고, 놀이동산이나 휴양지에 많은 사람들이 몰릴 것 같습니다. 

사람도 많고 차도 막히고 하겠지만 안전운전하시고 가족들과 즐거운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

'팥빵미인의 육아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빠의 산후우울증  (0) 2017.05.10
아이의 낮잠은 꼭 필요할까?  (0) 2017.05.01
부모와 자녀의 자존감  (0) 2017.04.22
우리 아이의 낯가림  (0) 2017.04.19
색으로 알 수 있는 아이의 심리  (0) 2017.0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