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꿈해몽]계단꿈해몽

category 팥빵미인의 꿈해몽/꿈해몽 2017. 5. 28. 18:21

계단을 내려가거나 올라가는 꿈, 계단을 뛰어 올라가거나 뛰어 내려오는 꿈,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꿈.

계단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세가지. 꿈에서 계단은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단계의 상징이며, 계단의 상태는 현재의 운세를 암시, 계단을 이동하려면 체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건강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계단에 관련된 꿈해몽 정리해 보았습니다.



계단을 내려오는 꿈

계단을 내려오는 꿈은 사태의 악화를 암시. 당신의 앞길을 수정해야한다는 꿈의 메시지이기도 합니다. 계단을 내려가는 꿈은 당신의 목표가 현실적이지 않으며 과거의 실패를 반복하고 있음을 암시하고 있는 경고의 꿈입니다. 지금 자신이 노력하고 있는 일이 정말 잘맞는지 다시 생각해보세요. 연애면에서는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기도 합니다. 좋아했던 사람과 서로 좋아하게 된다거나, 프로포즈 받는다던가, 연인과 싸웠다면 화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연애운이 대폭 상승하기 때문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먼저 고백해 보는 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는 꿈

계단을 올라가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입니다. 계단 꿈은 당신이 목표를 행해 가고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인간관계와 연애면에서는 나쁜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대인관계에서 아무것도하지 않았는데 오해가 생기거나 이상한 소문이 나돌거나 책임을 강요하는 등의 일이 생겨 고민에 빠질 것입니다. 계단꿈을 꾼 날부터 며칠동안은 주위와 자신의 행동, 언동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연애면에서는 남의 말이나, 참견, 상대방을 믿을 수 없게되는 일이 일어날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소문만으로 판단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제대로 확인하도록 해야겠습니다. 계단을 올라가는 꿈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려는 당신의 의욕, 또는 현재의 노력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시에 지금의 생활에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는 것입니다.

계단을 다 올라간 꿈은 상황이 좋은 방향으로 변화해 나가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좀처럼 목적층에 도달하지 않는 꿈은 당신의 노력은 개선의 여지가 있음을 보여줍니다. 계단을 올라갈 때 기분이 즐거웠다면 당신의 운기는 점점 상승합니다. 계단을 올라가는 꿈은 운기상승의 대길 꿈이기도 합니다. 인간관계에서는 인연이 깊어질 일이 생기며 연인들은 결혼 이야기가 오갈지도. 그러나 나쁜 이미지의 계단이라면 올라가는 계단도 운기하강을 의미합니다. 연인사이에 오해가 생기기 쉬운 때이니 말을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올라가도 올라가도 계단이 끝이없는 꿈은 당신이 인생의 전환점에 서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과감하게 한걸음 내딛어 보면 뭔가 변화할지도 모릅니다. 예를 들어 진학이나, 취직, 이사 등 환경 변화가 임박했을 때 꿀수있는 꿈입니다. 또한 중간에 뚝 끊긴 계단은 불확실한 미래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본인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지니 냉정하게 인생을 선택한다면 당신에게 최적인 환경이 갖춰질것입니다.



계단을 뛰어오르거나, 뛰어 내리는 꿈

꿈에 나타나는 계단은 삶 자체의 상징으로 그 모습은 현실 세계와 유사한 것을 의미합니다. 계단을 뛰어오르거나 뛰어내리는 꿈은 목표가 정해지지 못했기 때문에 이런저런 생각으로 좋은 지혜가 나오지 않고 어떻게하면 좋을지 결론이 나오지 않아 곤란해져 버리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결국은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습니다. 우선 생각하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만약 실패하더라도 그 실패를 바탕으로 다음은 더 잘하라고 꿈에서 가르쳐주고 있습니다.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실패와 좌절을 암시합니다. 현재 열심히 몰두해 있을 가능성이 높고 정신적인 충격이 클 것입니다. 시기장조임을 보여줍니다. 때문에 경험과 시간이 필요하며 다시 바로 잡을 수 있는지가 관건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이미 어려운 상황에 처해있는 사람이 이 꿈을 꾸었다면 반대의 의미이비다. 상황의 호전을 나타내는 행운의 꿈이며, 일이나 공부 등으로 주위로부터의 평가가 급상승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금 놓여져있는 상황에 따라 정반대의 암시가되기하므로 주의하세요.

계단의 발밑이 무너져 전락하는 꿈의 전개하면 역경을 기회로 바꿀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은 지금까지 쌓아온 것이 수포로 돌아갈 우려가 있으며 질병의 징후이기도 합니다.



계단을 오르락 내리락하는 꿈

사물의 정체, 혼미의 상징. 목표를 정하지 못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현재 진로와 사업에 불안을 안고있는 좌절의 전조에 대해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성적 흥분도 보여줍니다. 몽정의 전형적인 과정의 하나이며 계단을 오르는것에 따라 성적 흥분이 높아집니다. 지친, 괴로운 생각을 하면서도 또한 계단을 오르는 것은 끊임없는 성욕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계단을 오르락내리락하는 꿈은 당신이 결정하지 못하고 망설이고있는 것을 암시하므로 결정해야하는 시기가 오고있기 때문에 용기를 가지고 결단합시다.

↓↓↓ ♡ 하트꾹 부탁드립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