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아이폰 7 시리즈의 블랙 모델의 도장이 벗겨져 애플 지원 커뮤니티에 많은 불만이 올라 화제가되고 있다.

도장이 벗겨지는 문제가 처음 보고된 것은 출시 두 달만인 지난해 11월.

처음에 이 문제를 보고 한 사용자는 약 1개월 정도 매트 블랙 모델을 사용한 후 발견, 문제의 아이폰은 TPU 소재의 케이스와 강화 유리로 보호하고 조심히 사용했다고 한다. 불만이 보고 된 스레드에서 비슷한 사례의 사진이 속속 올라오고 있으며 그 중에는 사용기간이 1개월 미만인 경우도 있었다. 문제는 도장이 벗겨지면서 기기 측면의 버튼이나 스피커 그릴에도 영향을 준다는 것이다.



Apple 지원 "유상 수리된다"

이 문제에 대해 Apple에서는 아이폰 보증 프로그램에서 외관의 손상에 대해서는 배터리 문제처럼 교환 프로그램이 이루어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유상 수리가 되는 것이며 기기를 교체받는 것은 사실상 어렵다. 일본, 한국에서도 매트, 제트 블랙 모델 도장 벗겨짐 클레임이 늘고있다. 사용자 클레임 수가 증가하면 어떤 대응이 이뤄질 가능성도 있다고 한다. 앞서 애플은 아이폰7 출시 직후 제트 블랙 모델에서 미세한 스크래치나 마모현상이 발생하기 쉽다는 점에 대해서는 인정한 바 있다. 제트블랙에서 문제가 있다는 것이 밝혀졌지만 아직까지 애플측이 매트 블랙에 대한 외관상 문제에 대해서는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며 매트블랙 아이폰 구매자 중 비슷한 문제를 경험했다면 애플 지원 커뮤니티를 통해 알리는 것이 좋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