팥빵미인의 꿈해몽
본문으로 바로가기

히비스커스 효능 및 부작용

category 팥빵미인의 잡다한지식 2017. 6. 16. 08:00


히비스커스는 체지방을 막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나혼자산다'에서 모델 한혜진이 저염식, 저칼로리 식단을공개하며 히비스커스 차를 즐겨 먹는다고 소개했다. 그녀는 히비스커스를 마시면 이뇨작용이 촉진돼 노폐물 배출에도 탁월하다는 팁을 전했다.

히비스커스란?

생물적 분류에 따르면 무궁화과에 속하는 꽃이다. 히비스커스에는 HCA 즉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이 포함돼 있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막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으며 식약처에서 다이어트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들이다. 또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혈관을 보호하며 피부미용 및 항상화에도 도움이 되는 다양한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다. 카페인이 없어 카페인에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섭취가 가능하다. 



히비스커스 효능

1. 혈압을 낮춘다.

2. 콜레스테롤을 낮춘다.

3. 면역력을 높인다.

4. 체중 감량에 좋다.

5. 우울증에 좋다.

6. 간을 건강하게 한다.

7. 신장에 좋다.

8. 소화를 돕는다.

9. 피부 건강에 좋다.



히비스커스 부작용

히비스커스는 대체로 안전하다고 하지만 이것은 사람에 따라 다르다. 히비스커스는 찬 성질이 있어 몸이 찬 사람이 섭취할 경우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다.

이 꽃이 호르몬에 영향을 미치고 유산의 위험이 있으므로 임산부, 특히 임신초기 주의가 필요하며 모유 수유 중인 여성도 주의해야한다. 당뇨병 환자도 주의해야 하는데 이미 먹고 있는 당뇨병약 외에 히비스커스가 혈당 수치를 더 낮출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히비스커스는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으므로 혈압이 낮은 사람도 주의해야 한다. 수술을 앞둔 사람도 최소 2주 전에는 복용을 피해야 한다. 이 외에도 사람의 몸 상태에 따라 다른 부작용이 있을수 있으니 복용중인 약이 있거나 문제가 있으면 의사의 지시를 따른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내 체질에 맞아야 보약이라한다.

체질과 몸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효능만 보고 먹으면 오히려 독이 될지도 모르니 주의!!!

↓↓↓ ♡ 하트꾹 부탁드립니다.↓↓↓

"공감"은 엄청난 힘이 됩니다.